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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줌인터넷 급등하는 이유가 뭔가요? 줌인터넷 기업분석,테마분석

by 덕섭 2020. 9.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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줌인터넷이라는 기업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영웅문 HTS 호가

현재 9월 25일 오후 2시 49분 기준 28% 상승한 6740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큰 상승이 나올 수 있었을까요?

 

어떤 기업이고 어떤 호재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기업개요

네이버증권


동사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줌닷컴(ZUM.COM)"의 운영을 통해 검색, 뉴스, 커뮤니티, 쇼핑, 블로그 등 다양한 인터넷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함. 더불어 이를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 상품을 판매함.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도 인공지능 기술, 딥러닝 등을 활용해 zum 검색 기술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음.
검색광고 사업은 국내 1위 검색광고 공급사인 네이버와의 계약을 통해 운영됨.

가끔 접속되던 ZUM이라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기업인 거 같네요!

네이버, 다음, 구글에 비해서 많은 접속이 있지는 않을 거 같은데 왜 급등이 나왔을까요?

기업분석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증권

줌인터넷의 EPS,BPS,PER,PBR입니다.

EPS는 -81원으로 PER이 집계되지 않습니다.

BPS는 997원으로 PBR은 5.26입니다. 다소 고평가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네이버증권

매출액입니다.

매출액은 아주 약소하지만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8년에 영업이익 26억을 기록했지만 19년에는 크게 하락하여 9억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19년에는 당기순이익이 -118억으로 적자전환을 하였습니다.

네이버증권

부채비율과 유보율을 살펴보겠습니다.

부채비율은 적자를 크게 낸 19년에 21%로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또한 유보율도 18년에 비해 19년에 약 6배 이상 상승하여 972%를 기록했습니다.

 

유보율이 많이 높아서 회사 청산의 위험은 느끼시지 않아도 될 거 같네요.

배당은 고려하고 있지 않은 모습입니다.


영웅문 HTS차트

19년 6월 17일 차트 기간 내 최고점인 11500원을 터치하게 됩니다. 그 뒤로 크게 조정을 받고 또 상승하고 하더니

주가가 쭉 밀리기 시작합니다. 그 후 코로나 하락장에서 하락하고 주가는 그 뒤로 크게 요동치지 않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9월 22일부터 상한가를 달성하기 시작하더니 주가는 8월 22일 3200원에 비해서 약 2배 이상 상승한 모습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큰 상승이 나왔는지, 호재를 설명드리겠습니다.


KB증권이 줌인터넷과 손을 잡고 '한국형 로빈후드' 같은 간편 투자 시스템인 테크핀 서비스에 나선다고 합니다.

KB증권은 여의도에 있는 본사에서 줌인터넷의 대표 김우승과 합작법인 '프로젝트바닐라'조인트 벤처의 설립을 약속했고,

테크핀 사업에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고 합니다.

 

KB증권은 카카오페이, 토스 등 계속 새로 출시되는 빅테크 업체들의 증권업 진출이 가속화됨에 따라서, 발맞춰 줌인터넷과 손을 잡고 테크핀 사업이 진출하려는것 같습니다.

 

또한 줌인터넷의 대주주인 기업이 있는데, 이스트소프트입니다.

KB증권은 이스트소프트와 테크핀 사업의 조인트 벤처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교환했다고 합니다.

이스트소프트의 주가의 행보도 지켜보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스트소프트는 강력한 보안(알약)과 여러 가지 소프트웨어들을 서비스하는 기업입니다.

 


항상 분할매수와 분할투자로 리스크를 줄이고 투자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면서 투자하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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