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

엠플러스 - 어떤 기업인가요? 2차전지 테마주 기업분석!

by 덕섭 2020. 9. 28.
반응형

엠플러스라는 기업의 주가가 상승추세를 달리고 있습니다.

어떤 기업이고 어떤 호재와 재료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9월25일 엠플러스는 20% 상승한 17400원의 종가로 장마감을 했습니다.


기업분석

네이버증권

  • 2003년 4월 설립된 동사는 이차전지 제조장비 중에서 파우치형의 전기자동차용 리튬이온 이차전지 조립공정 장비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 전기자동차용 및 ESS용 이차전지 생산 장비에 집중하고 있음.

  • 동사는 2008년부터 전기자동차용 리튬이온 이차전지의 태동기부터 미국의 A123 Systems와 협력하여 세계에서 처음으로 조립공정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 성공함.

요즘 정말로 관심이 많은 테마인 전기자동차 2차전지의 부품을 생산,판매하는 기업인거 같습니다.

네이버증권

엠플러스의 EPS,BPS,PER,PBR입니다.

EPS는 86원으로 PER은 201입니다. 이미 많은 시장의 관심으로 인한 상승과 주가에 비해 낮은 영업이익 때문에 PER은 굉장히 교평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BPS는 3939원으로 PBR은 4.42입니다. PER에 비해서는 고평가 되지 않았지만, 일반적인 주식에 비해서는 고평가입니다.

네이버증권

엠플러스의 매출액입니다.

매출액은 아주 좋은 정도로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7년에 80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하고 18년에 전년대비 매출액은 늘었지만 영업이익이 크게 하락했습니다.

19년에는 18년도에 비해서 상승하긴 했지만 매출상승액의 상승비율과는 다르게 약간 상승한 모습입니다.

엠플러스의 부채비율과 유보율 입니다.

19년 부채비율은 241%로 다소 위험할 수 있으나 19년 자본유보율이 1500%입니다. 

유보율에 비해서 낮은 부채비율로 부채로 인한 위험성은 크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많은 유보율을 통해서 공격적인 사업운용을 보여줄 수도 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영웅문HTS차트

영웅문 차트로본 엠플러스의 일봉차트입니다.

기간내 최저점인 6월26일 9100원에 비해서 9월22일 최고점인 20000원은 2배이상 상승한 모습입니다.

최고점을 찍고 조정을 받아 내려오긴 했지만 60일선에서 지지하여 9월25일 20%이상 상승했습니다.

 

성장가능성이 좋은 종목이지만 어떤 이유로 이렇게 큰 상승이 나올 수 있었을까요?

 

왜 상승했나요? 

엠플러스의 급등은 아마 기술적반등으로 해석이 됩니다. 엠플러스는 이차전지 제조장비 중에서 파우치형의 전기자동차 리튬이온 이차전지 조립공정의 장비제조를 주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나아가 전기자동차용 이차전지 생산 장비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러한 사업으로 인해 엠플러스는 2차전지 장비 테마주로 포함되어 있고, 최근 큰 하락의 조정으로 인해 60일선에서 기술적 반등을 해줬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이러한 상승은 아직 테마의 힘이 죽지 않았고 추세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