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

단 하루만에 구글애드센스 승인받은 비결!

by 덕섭 2020. 9.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9월25일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짝짞짞

정말 기쁘네요.. 다른 분들은 엄청 기다리시고 그러시던데 너무나 운이 좋아서 하루만에 승인을 받게 되었네요.

제가 정말 초보 블로거지만 혹시나 구글애드센스 승인에 대해서 고민하고 계실 다른 블로거분들을 위해서 제가 승인을 받기까지 어떤식으로 글을 작성했는지 조금 공유하려고 합니다!

우선 현재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간이 오후8시51분으로 현재 방문자수는 802명입니다.

처음 글을 작성한 24일은 996명을 달성했습니다.

 

저도 정말로 놀랐어요. 사실 1달전에 애드센스 심사에서 한번 떨어지고, 네이버 블로그로 갔었거든요.

그때는 정말로 하루에 조회수가 100도 넘기기 힘들었는데, 갑자기 천명이라니.

 

사실 제가 네이버 블로그로 간 이유는 제가 쓰는 티스토리 글들이 제가 봐도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모든 글들을 다 지우고 네이버 블로그에서 천천히 글을 적었어요.

깔끔하게 글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많이 생각한거 같아요.

어지럽게 사진이나 너무 불필요한 문구들을 배치하는 것 보다는 정말 담백하게 쓰려는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이겠지만, 우선 자신의 카테고리는 정해져있잖아요?

예를들어 맛집이면 맛집, 도서면 도서.

 

이런 자신의 카테고리안에서도 확실한 컨텐츠의 방향성을 잡을 필요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정보를 어떻게 가공해서 전달을 할까.

사람들이 어떤 정보를 필요로 할까.

그런것들 말이죠.

 

 


블로그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 몇가지 조언을 해드리고 저는 가겠습니다.

 

너무 치장하려 하지 말자

자신의 글을 너무 꾸미려 하지 말아요.

아무 의미없는 사진이나 문구들 그 외에 등등등. 

 

글이 꼭 꽉 차 있어야 좋은 글인건 아니잖아요.

그리고 반대로 자신도 검색을 했을때, 그냥 내가 원하는 정보만 주는 블로그를 선호하시지는 않았었나요?

 

저는 정말로 그랬거든요. 항상 검색하면서 '아 이건 필요없는 정보인데'라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우리 정말로 우리의 분야를 검색하시는 분들이 궁금해 할만한 정보만 전달합시다!

 

썸네일을 간단하고 보기편하게

썸네일을 만들어야 해요.

제가 정답은 아니지만, 저는 항상 제가 검색한다고 생각하고 글을 작성합니다.

저는 썸네일이 제목이랑 비슷하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썸네일이 거창할 필요는 없어요. 정말 내가 전달하는 메인주제만 쓰는거죠!

가독성 좋은 배경색상과 함께 말입니다.

 

저는 썸네일 제작은 미리캔버스를 사용했습니다. 너무너무 편해요.

 

컨텐츠 생산에 대해서 계속 생각하자

지금까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제일 힘든건 매일매일 새로운 컨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인데,

그 어려움의 해결방법은 정말 하나뿐이에요. 생각하는 것.

계속 뭘 만들지 어떻게 전달할지 생각해야 되는 거죠.

정말간단하지만 중요한것..

 

장기적인 메인컨텐츠를 만들자

장기적으로 매일매일 생산할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정말로 매일매일 완전히 다른 컨텐츠를 만들 수는 없다고 봅니다.

 

예를 들어 이슈를 다루는 블로그라면, 자신만의 서식을 만들 수 있을거에요.

항상 쓰여지는 이슈의 패턴은 있거든요.

 

발단,전개과정,결론,교훈 이런식으로 서식을 짜고 그 속에 매일매일 다른 컨텐츠를 채우는거죠.

이렇게 하면 컨텐츠생산이 한결 편해지고 쉬워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