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특징주

그래핀 관련주 간단요약 정리!

by 덕섭 2020. 9. 27.
반응형

그래핀 관련주 간단 정리


그래핀이란?

1. 구리보다 100배 이상 전기가 잘 통한다.

2. 반도체의 중요한 요소인 실리콘보다 100배 이상 전자의 이동성이 빠르다.

3. 강철보다 강도가 200배 이상이다.

4. 다이아몬드 보다 2배 이상 열전도성이 높고 빛을 대부분 통과 시키기에 투명하며 신축성도 뛰어난 소재이다.


어디에 쓰나요?

그래핀의 전기적 특성을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영역

1. 초고속 반도체

2. 태양열전지

3. 구부릴 수 있는 , 휠 수 있는 디스플레이

4. 미래형 전자기기 - 올인원PC,전자종이 등


그래핀은 미래 기술을 위한 신소재

 

그래핀의 관련주는 뭐가 있나?

 

1. 솔루에타 - 2017년부터 그래핀 사업 추진 중으로 알려짐.

 

2. 국일제지 - 국일제지는 자회사인 '국일그래핀' 보유중. 구글과 계약체결.

 

3. 동성코퍼레이션 - 그래핀의 개질 방법 및 그래핀을 이용한 제조방법 특허 보유.

 

4. 티씨케이 - 반도체,태양전지 그리고 LED 용 부품 전문 제조업체. 그래핀 사용으로인한 기대감.

 

7. 크린앤사이언스 - 그래핀 전자파 차폐소재 개발 중.

 


그래핀 대장주는?

국일제지

기업개요

네이버증권

  • 동사는 각종 지류의 제조, 가공 및 판매업, 도, 소매 및 수출입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8년 8월 21일에 설립되었으며, 2004년 10월 22일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주권이 상장됨.

  • 2018년 설립된 그래핀 및 소재 연구 개발업체인 국일그래핀주식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국일그래핀주식회사는 대면적 그래핀 박막 제조설비를 통한 고품질의 박막 그래핀 양산화 및 상용화를 추진 중임.

지류의 제조,가공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국일그래핀은 구글과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네이버증권

국일제지의 EPS,BPS,PER,PBR입니다.

EPS는 -158원으로 PER은 집계되지 않습니다.

BPS는 454원으로 PBR은 11.11입니다. PBR이 고평가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저평가 대상 1.0이하)

네이버증권

국일제지의 매출액입니다.

매출액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9년에 당기순이익이 큰 적자로 돌아섰습니다.

네이버증권

국일제지의 부채비율과 유보율입니다.

부채비율이 꽤나 큰 폭으로 상승중입니다. 자본유보율은 19년 257% 178년부터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상승하고 유보율은 줄어드는 현상은 재무에 그렇게 좋다고 보기는 힘들겠습니다.

네이버증권

국일제지의 차트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기간내 저점인 3820원을 찍고 코로나 회복장에서 최고가 7200원을 터치하였습니다. 그 뒤로 주가는 크게 조정을 받았고 여러 이평선들을 이탈하였습니다. 하지만 다시 그래핀 테마주로 급부상하는 추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