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특징주

노랑풍선 - 어떤 기업인가요? 급등이유,기업분석

by 덕섭 2020. 10. 13.
반응형

노랑풍선이라는 기업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노랑풍선이어떤 기업이고 어떤 호재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노랑풍선의 상승이유는 맨 밑에 있습니다.


기업개요

네이버증권

동사는 일반 여행업(여행알선) 및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2001년 8월 13일에 설립되었음.
일반여행업과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판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동사는 일본현지법인 설립을 통해 해외를 거점으로한 여행 서비스 제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노랑풍선은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과 여행 서비스 제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정보

 

네이버증권

노랑풍선의 시가총액은 994억 원으로 코스닥 76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노랑풍선의 상장주식수는 4,765,650주입니다.

 

노랑풍선의 EPS는 -402원으로 PER은 집계되지 않습니다.

노랑풍선의 BPS는 11566원으로 PBR은 1.55입니다. 요즘 시장에서는 다소 저평가된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매출액

네이버증권

노랑풍선은 안정적이지는 않습니다.

18년에는 최고의 매출액을 기록했지만, 17년보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또한 19년에는 매출액이 줄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부채비율과 유보율

네이버증권

노랑풍선의 부채비율은 104%로 적당한 수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랑풍선의 유보율은 2259%로 굉장히 큰 유보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과 유보율은 걱정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부채비율은 계속 우하향하고 있고, 유보율은 계속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20년 반기보고서

전자공시시스템 DART 노랑풍선 20년 반기보고서

19년에도 노랑풍선의 실적은 좋지는 않았습니다.

20년 코로나로 인해서  노랑풍선도 매출액도 19년에 비해서 정말 크게 감소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크게 감소했습니다.

 

노랑풍선의 20년 2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대비 56% 감소했습니다.노랑풍선의 20년 2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80% 상승하였습니다.노랑풍선의 20년 2분긴 누적 순이익은 전년대비 적자전환하여 -136,88,924원을 기록했습니다.

 

앞으로 노랑풍선이 코로나 하락장의 적자를 어떻게 해결할지 중요하겠습니다.


20년 EPS

전자공시시스템 DART 노랑풍선 20년 반기보고서

악화된 실적으로 20년 2분기에 -315원의 EPS를 기록했고, 20년 2분기 누적 EPS는 -29원입니다.

19년 2분기 누적 EPS가 27원인 것을 고려했을 때, 크게 하락한 수치입니다.


차트

영웅문HTS 노랑풍선 차트

노랑풍선은 코로나 하락장으로 5430원인 최저점을 기록했고, 시장 상승과 함께 같이 반등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서 크게 시세를 형성하지 못했고, 시장의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확진자가 줄어들고 있다는 기사로 인해서 중간중간 상승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10월 12일 16% 크게 상승한 모습입니다.

상승이유

화이자의 코로나 치료제 개발과 출시 계획의 소식에 콘택트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 중 노랑풍선의 시장주목이 제일 크고 상승도 크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종식되면 국민들은 그동안 가지 못했던 여행에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하고 급등한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12일부터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1단계로 조정하게 됩니다. 유행이 아직 여전한 수도권 지역에서는 여전히 2단계 수준의 조치가 유지되지만, 그 외에 지역에는 사회적거리두기가 1단계로 조정됨에 따라서 많은 조치가 해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근에 급등한 종목들의 급등이유와 기업분석

남성 - 어떤 기업인가요? 급등이유,기업분석

디엔에이링크 - 어떤 기업인가요? 급등이유,기업분석

이오플로우 - 어떤 기업인가요? 급등이유,기업분석

이수화학 - 어떤 기업인가요? 급등이유,기업분석

 

 

*이 글은 작성자의 주관과 함께 작성된 글입니다.의존하셔서 투자하시는 것을 삼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